커뮤니티

Community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

자료실

Community

해외 페스티벌 소개-임풀스탄츠 비엔나댄스페스티벌(오스트리아)

  •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 2012-10-22 10:02:19
  • hit2720
  • vote4

임풀스탄츠 비엔나댄스페스티벌 ImPulsTanz Vienna International Dance Festival

임풀스탄츠 비엔나댄스페스티벌


 

o 유형 : 페스티벌/프린지

o 장르 : 무용

o 세부장르
 


o유럽 > 오스트리아

- 임풀스탄츠 비엔나국제댄스페스티벌(ImPulsTanz Vienna International Dance Festival, 이하 임풀스탄츠)은 지난 27년 간 지속적으로 무용 전문가들이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확대시켜오고 있다. 매년 7월부터 8월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리는 임풀스탄츠는 세계 각국에서 온 안무가, 무용수, 무용 교사들이 참가하여 5주동안 축제에 참여한다.

축제는 1984년 문화사업가인 칼 로겐스버거(Karl Rogensburger)와 안무가인 이스마엘 이보(Ismael Ivo)가 비엔나에 모여 현대무용을 일반에게 선보일 목적으로 시작했다. 조 알레가도(Joe Alegado)와 저메인 아코니(Germaine Acogny)와 같은 무용 교사들이 주최한 20회의 워크숍에서 소박하게 시작되었지만, 1980년대 후반부터 유럽의 가장 큰 현대무용 페스티벌 중의 하나로 성장했다.


임풀스탄츠는 댄스웹(danceWEB)이라고 하는 장학금 프로그램을 만듦으로써 더욱 명성을 얻게 되었다. 1996년에 만들어진 댄스웹 프로그램은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무용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와 지식교류에 초점을 맞춘 집중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임풀스탄츠는 열 개의 극장에서 40개의 작품을 공연하며 연 5만 여명의 관객을 끌어 모으는 한편 800여 명의 교사들이 200여회의 워크숍을 개최하여 총 3,000여 명의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이러한 거대한 네트워크를 통해 임풀스탄츠는 축제의 성격에 맞는 공연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현대무용을 유기적으로 성장시킴으로써 매년 새로운 작품들이 공연되는 것이다. 임풀스탄츠는 이처럼 기계적으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예술적 영감에 기반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때문에 프로그램 자체가 전설이라 불릴 정도로 강력하고 차별화된 특징을 보여준다.
 

연락처
o 이메일 : info(at)impulstanz.com

o 전화 : (+43 1) 523 55 58
 
o 팩스 : (+43 1) 523 16 839
 
o 홈페이지http://www.impulstanz.com

o 주소 : Museumstraße 5/21 A-1070 Wien

* 자료출처 : http://kor.theapro.kr/main.asp?sub_num=35&pageNo=1&state=view&idx=7983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